UPDATE. 2024-04-27 (토)
한국기술개발협회, 정책자금관련 통합 특별세미나 일정 발표
한국기술개발협회, 정책자금관련 통합 특별세미나 일정 발표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5.06.14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 다음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가 2015년도 6월 KOTERA 통합 특별세미나 일정을 홈페이지(http://kotera.or.kr)를 통해 공고하고, 지난 9일 부터 25일까지 다양한 주제로 특별세미나를 연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정실미 카페를 모태로 설립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정책자금 전문인력 양성지원 사업과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R&D활용 맞춤코칭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성장에 꼭 필요한 공적 자금조달에 초점을 맞춰 실적 중심의 멘토링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6월 KOTERA 통합 특별세미나는 현업에서 정책자금 컨설턴트로 활약 중인 협회 전문위원들이 현장에서 기업을 직접 코칭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주제를 선별하여 강의를 진행하는데, 협회 정회원으로 가입된 기업이나 개인은 무상으로 특별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다.

성황리에 마친 지난 5월 특별 세미나에 이어 올해 여섯 번째로 실시하는 6월 특별 세미나에서는 특허전략, 기업부설연구소 설치 전략, 벤처기업 및 이노비즈확인 전략, 소공인기술개발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중소기업 자금지원정책, 경쟁력 있는 파워포인트(PPT) 작성 실무지도, 기업 R&D를 준비해줄 때 부딪치는 문제들(실제사례중심), 사업비 작성요령 등에 관한 내용으로 6월 한 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2015년도 하반기 사업이 연이어 공고되고 있는 가운데, 아직도 무상환 정부출연금 과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막막한 중소기업이 있다면 이러한 특별세미나를 적극 활용하여 과제 도전을 위한 기회로 삼을 만하다. 또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컨설턴트들 또한 이런 세미나를 통해 부족한 분야의 역량을 채워나가는 계기로 활용할 만하다.

이번 KOTERA 통합 특별세미나에 참여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중소기업은 해당 특별세미나 강좌 개최일 전까지 (사)한국기술개발협회 콜센터(02-572-8520)로 전화하여 선착순으로 수기접수하면 된다.

한편, 한국기술개발협회는 오는 30일까지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전문 컨설턴트 양성 훈련과정에 참여할 예비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컨설턴트의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동 전문인력 양성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 또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 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의 공지사항에 있는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