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화)
[Special Report][코로나시대 여행노하우❷] 여행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올 여름 가볼만한 휴가지
[Special Report][코로나시대 여행노하우❷] 여행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올 여름 가볼만한 휴가지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0.06.1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명소에서 캠핑즐기기, 이국적인 분위기 호캉스, 지원금 받으며 해안누리길 돌아보기
[사진 = 픽사베이 제공]
[사진 = 픽사베이 제공]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됨에 올 여름 휴가 여행에 대한 깊은(?) 고민이 시작되고 있다. 그나마 코로나 방역에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는 한국도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방역으로 전환하는 시점에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집단 발병이 일어나고 있고, 수천명 이상이 발병한 유럽이나 미국 등 해외여행은 올 여름 휴가 후보지에서 아예 제외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럼에도 유난히 더운 날씨가 지속될 것이라는 올 여름 휴가를 집에서만 보내기 싫다면,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휴가지를 피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여름 휴가법을 미리미리 찾아보자. 물론 장소가 어디가 됐든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는 필수다.

# 올해 여름휴가 대세는 '캠핑'...어디가 좋을까?

[사진 = 픽사베이 제공]
[사진 = 픽사베이 제공]

 

코로나19 영향으로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는 휴가 방법은 캠핑이다. 많은 사람들이 밀집되는 실내 공간을 피하면서도 독립적인 공간에서 휴가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가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한 '포스트 코로나19 관광 트렌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우리나라 여행객들은 여행에 대한 관심이 떨어진 반면, 캠핑과 등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 그렇다면 어떤 캠핑지가 좋을까? 한국관광공사는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캠핑장을 추천하고 있다.

◆무릉계곡 힐링캠핑장

무릉계곡명승지는 신선이 노닐었다는 일명 무릉도원이라 불리우며 도타산과 청옥산을 배경으로 이루어진 계곡으로 수많은 기암괴석과 절경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마치 현존하는 선경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태고의 신비와 전설 속에 무릉계곡명승지에는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캠프장이 있다. 계곡가 산이 주는 자연의 편안함 속에서 힐링을 경험하자.(주소=강원도 동새시 삼화로 538)

◆덕산국민여가캠핑장

덕산산림욕장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강화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한다. 인삼마을, 순무마을, 약쑥마을이라는 이름으로 구역이 나누어져 있으며 숲속에서 산림욕을 하듯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 캠핑장의 장점이다. 캠핑장 내에는 62면의 야영 데크와 주차장 개수시설, 샤워장, 어린이 놀이터, 족구장, 다목적 쉼터 등을 갖추고 있어 많은 이용객들이 행복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주소=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강화서로227번길 91)

◆늘푸른체험학교 캠핑장

늘푸른체험학교 캠핑장은 넓은 공간과 쾌적한 환경, 깨끗한 시설로 대구 근교의 영천시 대창면에 소재하고있어 대구, 경북 중남부 지역에서 접근성이 좋으며 늘푸른민속문화체험학교와 같이 운영되어 민속문화체험 농촌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고 여름에는 물놀이장을 운영하여 어린이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있다. 농장에는 미니어쳐홀스 3마리가 있으며 구신광초등학교 폐교로 캠핑장 주변에 50년 이상된 은행나무, 호두나무, 벚나무, 메타세콰이어 등 60여 그루가 있고 느티나무, 살구나무, 매실나무, 개암나무, 감나무, 체리 등 다양한 나무들로 아름다운 경치와 시원한 그늘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다.(주소=경상북도 영천시 대창면 영지길 100)

◆트리독스 반려견 전용 캠핑장

경북 고령군에 위치한 반려견 전용 시설로 반려견과 함께하는 오토캠핑과 민박, 당일 피크닉을 즐길수 있다. 캠핑 사이트를 잔디, 파쇄석, 마사토 사이트 세곳으로 나누어 놓아 복잡하지 않은 환경을 조성해 놓았다. 또한 단독사이트 세곳이 있어 보다 프라이빗한 캠핑을 즐길수 있는것이 장점이다.반려견과 함께 즐길수 있는 수영장과 반려견 셀프 목욕시설은 별도 요금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캠핑장과 제일 차별화 되는것은 세코스로 조성된 반려견과 함께하는 산책로가 있다는 것으로 제일 큰 장점이 되겠다.(주소=경상북도 고령군 쌍림면 용당길 42-56)

비토국민여가캠핑장
비토국민여가캠핑장

 

◆비토국민여가캠핑장

비토국민여가 캠핑장은 사천시 비토섬에 위치하여 푸른 하늘과 드넓게 펼쳐진 갯벌에서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다바람과 함께하는 자연친화적인 캠핑장이다. 물 때면 마주하게 되는 거대한 비토섬의 갯벌은 사천 8경으로 꼽힐 만큼 풍광이 아름다울 뿐 아니라 육상과 해상의 생태계 완충 작용은 물론 자연생태 체험 관광지로도 각광받고 있다.(주소=경상남도 사천시 서포면 용궁로 124)

◆별빛캠프 캠핑장

달서별빛캠핑장은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및 주민의 여가 선용을 위해 조성하였다. 구민의 여가, 레저,힐링의 장소로 삶의 여유를 즐기는 재충전을 위한 장소, 추억의 장소를 제공한다. 가족돌과 각종 동호회 회원간의 정을 나누고, 모임의 장소, 소통의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지역명소다.(주소=대구광역시 달서구 앞산순환로 248)

◆섬지골 캠핑장

상동읍 섬지골길인 김삿갓 계곡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이다.

사이트 간격이 넓어 타프를 설치할 수 있고, 카라반이나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캠핑장 바로 앞에 계곡이 있어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캠핑장이다. 매점이 있어 주천시내까지 나갈 필요가 없다. 음료수나 숯, 장작 등을 판매하므로 준비 없이 떠난다하더라도 물품만 구입하여 바비큐를 할 수 있어 편하다. 캠핑장 주변에 강가가 있어 낚시나 다슬기 줍기 등을 할 수 있어 가족단위 캠퍼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주소=강원도 영월군 상동읍 섬지골길 19)

충주반딧불오토캠핑장
충주반딧불오토캠핑장

 

◆충주반딧불오토캠핑장

충북 충주시 엄정면 추평리 옛 추평초등학교 자리에 조성된 오토캠핑장으로 2013년 07월 충청북도에서 처음으로 자동차 야영장업 관광사업등록을 하였고 현재 63면(규격 10M*8M=80㎡, 24평)의 주차가 가능한 넓고 쾌적한 캠핑사이트와, 각각의 독특한 콘셉트로 디자인된 4대의 카라반을 이용할 수 있다.(주소=충청북도 충주시 엄정면 가춘리길 19)

◆한스캠핑장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에 위치한 한스캠핑장은 자연과 어우러진 친환경 캠핑장이다. 넓고 푸르른 들판과 맑은 공기는 캠핑을 더욱 더 즐겁게 만들어 주고 있다. 한스 캠핑장은 다양한 나무와 야생화가 분포하고 있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다. 큰나무가 무성하게 빈틈없는 그늘을 만들어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주소=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신림황둔로 1072)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강동구 도심속 일자산자연공원 숲속에 위치하여 자연훼손을 최소화하고 지리적 특성을 그대로 살린 자연친화적인 가족캠핑장이다.(주소=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대로206길 87)

# 해외여행 아쉽다면, 이국적인 호텔로 호캉스 떠나자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특급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겨보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 국내 호텔업계는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여행객들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이에 대비해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그랜드하야트
그랜드하야트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서머’ 패키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안전하게 방역된 호텔에서 자녀들과 함께 키캉스를 보낼 수 있는 ‘그랜드 서머’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남산의 녹음이 호텔을 감싸고 있어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음은 물론, 서울 도심 전망이 한눈에 보이는 야외 수영장이 자리하고 있어 여름휴가 장소로 손색이 없다. ‘그랜드 서머’ 패키지는 한강 및 남산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스탠더드 룸 1박, 어린이들이 직접 데커레이션 할 수 있는 수제 쿠키 웰컴 어메니티와 버블 플레이 세트, 호텔 레스토랑에서 사용 가능한 25,000원 식음료 크래딧, 무료 와이파이, 발망(Balmain) 브랜드의 욕실 어메니티, 스파 트리트먼트 20% 할인, 피트니스센터 무료 이용, 실내 및 야외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인터컨티넨탈 '키즈 딜라이트 패키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과 도서로 꾸며진 안심 키즈 컨셉트룸에서의 1박과 객실 안에서 즐기는 인룸 패밀리 조식이 포함된 ‘키즈 딜라이트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안심 키즈 컨셉트룸은 일반 객실의 약 2배 크기인 비즈니스 스위트를 사용해 온 가족이 투숙하기에 여유롭고, 하루에 단 2개 객실만 운영, 특별 방역과 객실 내 물품에 대한 개별 정비에 신경 써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다.

이번 키즈 딜라이트 패키지에는 객실 내에서 아이들과 놀이는 물론 식사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을 위해 비치된 다양한 장난감과 도서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고, 아침에서는 성인 2인과 어린이 2명(만 12세 미만)까지 포함된 객실 인룸 패밀리 조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여기에 객실에 입실 시 과일과 와인 등 웰컴 어메니티가 준비되며, 키즈 코스메틱 브랜드인 ‘슈슈앤쎄씨’의 어린이용 뷰티 기프트도 선물로 제공된다. 해당 객실에는 따로 요청하지 않아도 공기 청정기가 준비되어 아이들과 안심하고 패키지를 즐길 수 있다.

여름 시즌 투숙에 빼놓을 수 없는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도 포함된다. 쾌적한 25m 길이의 실내 수영장과 녹음 짙은 봉은사의 풍경이 한 눈에 펼쳐지는 야외 데크에서 쾌적한 쉼을 만끽할 수 있다. 이번 키즈 딜라이트 패키지는 주중(일~목) 투숙 시 24만원, 주말(금~토) 30만원이며 7월 24일부터 8월 16일까지는 모두 30만원이다. 단, 6월 12일(금)부터 16일(화)까지는 사전예약결제 고객에게 20% 할인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 19만 2천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세금 및 봉사료 별도)

모래사장의자그늘
모래사장의자그늘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어썸 서머' 패키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쉐라톤 브랜드만의 특화된 클럽 라운지 서비스와 특별 선물을 받아볼 수 있는 여름 호캉스 추천 패키지 ‘어썸 서머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피스트 레스토랑에서의 조식과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라운지에서 빙수를 즐길 수 있는 ‘스테이 칠 패키지’ 외에도 패키지명만큼이나 멋진 혜택들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어썸 서머 패키지’는 8월까지 예약 및 투숙 가능하다.

특히 쾌적하게 정비된 객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전 객실 내 스마트TV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객실 안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제안하는 ‘어썸 서머 패키지’ 투숙 시 귀여운 서핑 곰인형을 선물로 증정하며 가격은 315,000원부터 (10% 세금 별도)이다

◆ 글래드 호텔 ‘힐링 칠링(Healing & Chilling)’ 패키지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은 피크닉 세트와 함께 야외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힐링 칠링’ 패키지를 6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여의도와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이용할 수 있는 ‘힐링 칠링’ 패키지는 시원한 객실에서 꿀잠을 즐길 수 있도록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 1박과 피크닉 필수템으로 한 손에 가볍게 들 수 있는 ‘위글위글’의 피크닉 매트 1개(스마일 위 러브 또는 웰시 코기 패턴 중 랜덤 증정)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은은한 레몬과 시트러스 향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유기농 스파클링 와인 파스쿠아 뀌베 넘버5(750ml) 1병과 야외에서도 시원하게 마실 수 있도록 와인 칠링백 1개, 플라스틱 와인잔 2개, 다양한 종류의 치즈와 크래커 등으로 구성된 치즈플래터가 포함된 버블 피크닉세트를 테이크 아웃으로 제공한다.

또한, 글래드 여의도의 경우 글래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1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힐링 칠링’ 패키지를 6월 30일까지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성수기(7월 17일~8월 22일) 기간 동안 주중에 한해 2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 가격은, 서울은 12만 5천원부터(10% 세금 별도) 제주는 16만원부터(10% 세금 포함)이다.

[사진 = 픽사베이 제공]
[사진 = 픽사베이 제공]

 

# 여행 지원금 받고 해안누리길 걸어볼까?

여행 지원금을 받으며 해안길을 만끽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해양수산부는 가족 중심의 비대면 대안여행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우리 가족 해안누리길 여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해수부와 한국해양재단은 걷기 좋은 해안길 58개 노선을 해안누리길로 지정했다.

해수부는 해양재단과 함께 해안누리길 여행을 희망하는 127개 가족을 선발해 해당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지역화폐로 한 가족당 여행경비 20만원을 지원한다. 해안누리길 여행을 원하는 가족은 오는 12일부터 27일까지 해양관광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여행경비를 받은 가족은 올해 10월 말까지 자유롭게 해안누리길을 여행하면서 디지털 스탬프를 받고 여행 후기를 올리면 된다. 여행 후기에 대해서는 별도 심사를 통해 10명을 선정한 뒤 상금 1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다만 10월까지 여행을 못하거나 후기를 못 남길 경우 지역화폐를 반납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